맛집&여행지

힐튼 골드 등급 활용 후기! (부다페스트,비엔나 파크,프라하 올드타운)

말랑뚱이 2023. 8. 19. 23: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아메리칸익스프레스 플래티넘을 발급받은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연회비가 100만원이나 하는 이런 프리미엄 카드를 발급 받았던건, 동유럽 여행 준비 중에 힐튼 호텔 골드 등급으로 예약하기 위함이 가장 주요했습니다.

 

현대 아멕스 플래티넘 발급후기! (발급 조건, 소요 기간, 혜택 등) (tistory.com)

 

현대 아멕스 플래티넘 발급후기! (발급 조건, 소요 기간, 혜택 등)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유럽 여행 비행기 티켓을 발급 받았다고 소개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여행 준비에 앞서서 신용카드를 하나 발급 받았는데, 소개시켜드리려고해요. 그거슨 바로! 현

cactusintheoasis.tistory.com

 

저는 힐튼 골드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뒤에, 총 세곳의 힐튼호텔을 예약했는데요.

정말 만족스러운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받은 혜택에 대해서 소개드릴게요!

 

예약했던 호텔은 아래 세곳이에요!

 

1. 부다페스트 힐튼 호텔(3박 4일)

 

2. 힐튼 비엔나 파크 (2박 3일)

3. 힐튼 프라하 올드타운(3박 4일)

 

 

먼저 힐튼 골드 등급이면 어떤 혜택이 주어지는지 알아볼게요.

 

1) 무료 조식 2인 혜택

2) 무료 업그레이드 한단계 (호텔 사정에따라 다름)

 

다른 몇가지 사소한 혜택들도 있지만, 가장 우리에게 혜택이 되는 두가지 부분이에요.

 

그럼 각 호텔에서 업그레이드 받았던 썰 풀어볼게요.

 

1. 부다페스트 힐튼

 

제일 저렴했던 게스트룸 1인으로 예약했습니다.부다페스트 힐튼에 조금 늦은시간에 도착했었는데요.공항으로 도착한뒤 이동했기때문에, 해가 지기시작했던 8시쯤 도착했습니다.

 

체크인을 할때 리셉션에서 먼저 설명해주시더라구요.힐튼 골드 멤버쉽으로 가입되있으신 것 확인했고, 감사드린다는 말과 함께 Special Offer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어요.

 

 1) 무료 2인 조식 이용 가능 2)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킹 슈페리어 룸 고층으로 배정 ※ Twin Guest Room  → King Superior Room 

 

원래는 1층 뷰도 없는 게스트 룸이였지만, 배정은 호텔에서 가장 높은 층이였던 층 바로 아래 5층에 배정해주셨고, 

방은 성당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약간의 다뉴브 강이 보이는 방이였어요.

 

아무런 뷰도 기대하지 않았었던터라 정말 만족스럽더라구요..

 

역시 힐튼 골드 등급으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

 

2. 힐튼 비엔나 파크 호텔

 

힐튼 비엔나 파크 호텔도 가장 저렴했던 방으로 예약했던 것 같아요.(1박 158유로)

 

근데 비엔나 파크 호텔 특이했던 점은, 전날에 왔던 알람인데요.

 

Hilton honors 어플을 받아두었는데, 알람이왔어요.

 

예약한 호텔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방을 선택하라는 것이였어요. 

 

KING GUEST ROOM에서 무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접근이 가능한 KING EXECUTIVE ROOM으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따로 리셉션에서 안내 받을 필요 없이 이렇게 안내가 오니까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룸도 제가 선택 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14층에 전망이 가장 좋은 방을 선택했습니다..!

 

힐튼 호텔마다 이런 서비스가 약간씩 다른 것 같던데, 비엔나 파크 호텔은 이런 부분이 잘 되어있더라구요.

 

 

 

날씨가 좋아서 남쪽의 저 멀리 알프스가 보일 정도로 뷰가 정말 좋았어요.

 

바로 앞에 공원도 초록초록하니 너무 예쁘구요.

 

룸 컨디션도 너무 괜찮았지만, 거기에 추가로 라운지 까지 이용이 가능해서 금상첨화였습니다.

완전 럭키했던 것 같아요..! 

 

자세한 호텔 후기는 다음에 또 남겨볼게요.

 

3. 프라하 올드 타운 호텔

 

프라하 올드 타운 호텔도 다른 스토리가 있었어요.

 

객실 예약은 역시 가장 저렴한 방으로 예약했었어요.

 

그런데, 프라하 올드 타운 같은 경우 어플을 통해서 업그레이드를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다는 광고를 띄우더라구요.

2번이나 업그레이드를 받아보니, 그 맛에 취해서, 이번에는 추가금을 내고 미리 업그레이드를 해볼까? 생각이 들었어요.

 

기존 Twin Guest Room으로 예약이 되어있었는데, Queen Superior Room으로 업그레이드 시에 1박당 1만원이 좀 안되는 금액으로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어요.

 

그래서 저는 요청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호텔에 도착해서 리셉션에서는 기존 방을 안내해주더라구요.

 

이유를 물어보니, 제가 요청한 방이 만실이여서 거절되었다고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아쉽다고 표현했더니, 직원분께서 다른 방이 가능한지 알아봐주겠다고했고, King Deluxe Room이 남아있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했습니다.

 

거기다가 무료로요!!! (힐튼 골드 만세)

 

최근에 리모델링한 킹 디럭스 룸이라 룸 컨디션도 좋고 넓어서 너무나 만족스러웠어요.

 

고층이라서 뷰가 탁 트여있었어요

 

건너편엔 메리어트 호텔이 보였고, 저 멀리 화약탑이 빼꼼 보이는 정도였습니다.

 

호텔 위치상 대단한 전망은 아니지만, 그래도 탁트이고 햇빛도 잘들어서 좋았어요.

 


 

제가 받은 힐튼 골드 멤버쉽 혜택을 소개해보았는데요.

 

이번에 느낀점은, 아무래도 돈이 많아야겠다, 이런 등급이 있으면 대접 받는구나 이런걸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일반 고객들에게도 따뜻하고 친절하게 대해주시겠지만 왠지모르게 골드 멤버쉽이라 더 대접 받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총 8박을 하는 동안 2인 조식이 무료였고, 2박은 라운지 이용이 가능했던점, 8박 모두 룸 업그레이드를 받았다는 점을 고려해서 대략적으로 금액을 산정해보면...

 

조식 약 35만원 상당, 라운지 이용 10만원 상당, 룸 업그레이드 25만원 상당 총 70만원 수준의 혜택을 받은 것 같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많이 걷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살인적인 스케줄로 돌아다녔는데

호텔에서 편하게 쉬고 조식과 라운지도 여유롭게 이용 할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긴 기간동안 힐튼호텔에 묵을 일 이 있다면,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강추드립니다!

 

그럼 이만, 감사합니다!

 

반응형